위 그림에서 동적 요소가 포함된 것을 알아차리셨을 수도 있습니다. 이 메시지는 사용자 이름과 프로그램 이름을 메시지 텍스트의 일부로 보여줍니다. 메시지 텍스트에서 ampersand(&)를 플레이스홀더로 사용할 수 있으며, 프로그램에서 MESSAGE 키워드의 WITH 추가를 통해 동적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. 메시지 텍스트에는 최대 네 개의 플레이스홀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아래 사진은 두 개의 플레이스홀더가 포함된 메시지를 보여줍니다. 이 플레이스홀더는 MESSAGE 문의 WITH 추가를 통해 제공된 값으로 대체될 것입니다. 메시지는 다음과 같은 구문을 사용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: MESSAGE s000(ZMSG_CLASS) WITH sy-uname sy-repid. 여기서 sy-uname은 사용자 이름을 저장하는 시스템 필드이고, sy-repid는 현재 프로그램 이름을 저장하는 시스템 필드입니다. 변수 sy-uname의 값은 메시지의 첫 번째 플레이스홀더를 대체하고, sy-repid는 두 번째 플레이스홀더를 대체합니다. 이러한 필드는 순차적으로 메시지 텍스트에 플레이스홀더 자리에 삽입됩니다.
또한, 메시지에서 &1, &2, &3 및 &4와 같은 위치 번호를 사용하여 플레이스홀더를 지정하여 메시지에 값이 삽입되는 위치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. WITH 추가를 통해 값이 제공되지 않은 플레이스홀더는 무시됩니다.
플레이스홀더는 메시지의 긴 텍스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플레이스홀더로 &V1&부터 &V4&까지를 유지하면 됩니다. 긴 텍스트가 호출될 때, 메시지와 함께 제공된 값들이 긴 텍스트의 플레이스홀더 자리에 대체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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